조회수 : 1079

...
l

안녕하십니까?

인왕장학재단 이사장 조창환(7회)입니다.

재단법인 인왕장학재단은 서울고등학교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교직원의 학술연구를 지원하며, 체육활동과 교육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1971년 7월 3일 설립된 비영리 장학재단입니다. 서울고 동문들이 장학재단을 설립한 저변에는 ‘깨끗하자! 부지런하자! 책임지키자!’ 라는 서울인의 소명을 지킬 수 있도록 배려와 사랑의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서울고의 자랑스런 전통과 명성을 지키기 위해 수많은 서울고 동문들께서 발전기금을 기부하셨습니다. 특히, 개교 60주년인 2006년 9월부터 모교 발전기금 100억원 모금을 시작하여 불과 2년여 만에 100억 원 약정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많은 동문들의 헌신적인 도움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재단 이사장으로서 깊이 감사 드립니다.


인왕장학재단은 2007년부터 15년간 2,050명의 서울고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고, 매년 교직원에게 해외연수비 지원을 비롯 학예, 학술, 문화 행사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개관한 서울고 역사관 건립, 2021년 스마트교실과 수학교실 개설 등 시설 투자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왕장학재단은 모금액을 기본자산으로 하여, 그 이자 수익금으로 매년 모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자수익 증대를 위해 금융분야 전문가 동문들로 구성된 기금운용 자문 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왕장학재단의 사명은 서울고 후배들을 ‘어디 가서나 그 자리에 없어서는 안될 사람’ 으로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왕장학재단 이사장 (7회)조 창 환

화살표TOP